정식 명칭은 Silverlight 4 Feburary 2011 Update이고요 흔히 GDR(General Distribution Release)은 메이저 버전이 가지고 있는 치명적이거나 긴급한 버그를 수정한 중간 릴리즈이죠. 아래에 언급한 현상이 아니라면 일반사용자 및 개발자 누구에게도 영향을 주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둘러보시고 개발 환경을 업데이트 해주시는게 좋겠죠?

뭐, 언제나처럼 원문은 Tim Heuer가 작성하였고 저는 또 발 번역이네요. 뉴스 번역 전문 블로그가 되어가는 듯한 느낌 =_=;
http://timheuer.com/blog/archive/2011/02/14/silverlight-february-2011-update-gdr3.aspx

------------------------------------------------------------------------------------------
오늘 실버라이트 팀은 Silverlight 4 런타임 업데이트를 공개하였습니다. 내부적으로 "GDR3"라고 부르는 이 업데이트는 다음의 주요 사항을 업데이트 합니다(KB2495644 참고).

  • [1] VC-1 코덱의 미디어 재생시 타임스탬프 문제.
  • [2] 픽셀 셰이더를 포함하는 실버라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프로파일링 할 때 비주얼 스튜디오 IDE가 뻗는 현상.
  • [3] OSX의 64비트 파이어폭스가 32비트 프로세스 모드일 때도 실버라이트가 동작가능.
  • [4] 실버라이트 버전 업그레이드 이후 DRM으로 보호된 콘텐트를 재생할 때 발생하는 "6207" 오류 수정.
  • [5] 인라인 DataTemplate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현상 수정.
  • [6] 아웃오브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이 애플리케이션 이름이 변경되었을 때 업데이트에 실패하는 현상 수정.
  • [7] 미디어 스트림에 재지정(redirect) 정보를 포함할 때 발생하는 재생 오류 수정.
  • [8] 네트워크 지연시간 향상(감소^^) (KB2505882)
대부분의 독자(당연히 Tim의 블로그의 독자)는 이 메모리 릭 문제에 해당사항이 없을 것입니다. 이 이슈는 포럼에서 아주 지겹도록 논의하고/싸우고/놀림당한 것입니다. 혹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이 이 문제를 겪고 있고 꽁수(workaround)를 적용하지 않았다면 고객에게 이 릴리즈를 적용할 것을 권유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 릴리즈를 적용하는 것은 간단하게 실버라이트를 호스팅하는 <object>태그에 최소 버전(minimum version) 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최소 버전을 수정하면 사용자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받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 전에도 여러번 말했듯이, 이런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각 사이트 경험에 맞춰 수정하는 것이 좋고 심지어 우리는 설치 경험 백서를 통해 샘플 코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레? 내 문제는 여기에서 수정되지 않았는데요?'
각 서비스 릴리즈는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로 어떤 문제가 발생한다면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품 버그로 알려주세요. 다른 누군가가 이미 했을거라고 넘겨짚지 마세요. 실버라이트에 관한 버그를 신고하려면 이 포스트의 가이드에 따르면 됩니다: 실버라이트에 관한 피드백을 전달하는 방법. 이상적인 버그는 상세하고, 재현가능하며, 재현가능한 프로젝트 샘플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버그를 이해하고 평가하는데 가장 빠른 길입니다.

업데이트 하기
다른 모든 서비스 업데이트와 같이, 이 업데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될 것입니다. 만약 개발자라면 업데이트를 기다릴 필요 없이,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세계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시점은 몇 시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번 릴리즈와 관련된 SDK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개발자라면 개발자 런타임만 업데이트하면 되고 일반 사용자라면 사용자 런타임만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특히 개발자에게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이 업데이트를 "강제로"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지 마세요. 대신 <object> 태그의 minRuntimeVersion을 통해 제어하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버전을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사항을 좀 더 자세히 뒤져보죠.

- 업데이트 하기 전 최종 실버라이트의 버전은 4.0.51204.0 인데요, 업데이트 후에는 4.0.60129.0이 돼요.

- 이슈 1
VC-1 코덱으로 인코딩 된 미디어를 재생할 때 타임스탬프가 잘못된 값으로 변경되는 문제.
이 문제는 타임스탬프가 2의 48승 100나노초보다 큰 값을 포함할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 콘텐트를 재생할 때 동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디오는 제대로 나옵니다.
  • Internet Explorer에서 콘텐트를 재생할 때 "Errors on Pag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 System.OverflowException exception is thrown together with the following call stack:
    mscorlib.dll!System.TimeSpan.Interval(double value, int scale) 
    System.Windows.dll!MS.Internal.XcpImports.ConvertCValueForManagedWithType(System.
    Type propertyType, ref MS.Internal.CValue outVal, int outDOType, bool 
    releaseObjectReference, bool deleteBuffer, MS.Internal.IManagedPeerBase fromObject 
    System.Windows.dll!MS.Internal.XcpImports.GetValue(MS.Internal.IManagedPeerBase 
    managedPeer, System.Windows.DependencyProperty property) 
- 이슈 5
인라인 DataTemplate을 사용할 때 메모리 누수 현상.
다음 포럼에서 논의된 바 있습니다. http://forums.silverlight.net/forums/t/171739.aspx

- 이슈 8
이것은 정확히는 버그 수정이 아니고 기능 추가인데요, 이 전 버전에 비해 90% 정도의 네트워크 지연이 개선되었답니다. 그렇지만 정확히 어떤 종류의 지연 시간이 개선되었는지는 테스트가 필요하겠네요.

아마도 인라인 데이터 템플릿의 메모리 릭 문제는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이고 네트워크 지연 속도 개선도 꽤나 흥미롭네요. 언제나 그렇듯이, 당장 잘 돌아가는 애플리케이션에 어거지로 적용하는 것 보다는 문제가 있었던 것을 해결하는데 이용하는게 좋겠죠?


업데이트 인증샷 :D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gongd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