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Transform은 모든 UIElement가 가지고 있는 속성으로 해당 오브젝트의 레이아웃(위치, 크기 등의 속성)이 확정된 이후 그 상태에서 확대, 기울기, 회전, 이동 등의 추가적인 변형(transform)을 설정해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실버라이트 렌더링 엔진은 어떤 UIElement를 화면에 렌더링 할 때 먼저 모든 오브젝트의 레이아웃을 정리하고 그 후 각 오브젝트별로 RenderTransform을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화면에 보여주죠.
RenderTransform속성을 수정해도 레이아웃에 영향을 주지 않아서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레이아웃 정리 작업을 수행하지 않으므로 특히 애니메이션 등의 고속 처리에 매우 유용해요.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gongd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