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 MIX08에 관한 정보가 쏟아져 나왔네요.
우선 MIX08 본행사 전 뉴스기사를 위한 일부 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볼만한 링크를 추려봤어요.

준서아빠가 생각하는 행복한 UX이야기 ; MIX08관련 포스팅
UXFactory ; [MIX08] 노키아 핸드폰에 실버라이트 탑재
i-dreaming.com ; Silverlight의 (엄청난)역습! MS와 NOKIA의 연합!
서명덕 기자의 人터넷세상 ; (아직 포스팅은 없지만 가장 빨리 올려주실거라 믿습니다.^^)

실버라이트관련만해도 메가톤급 파장을 불러일으킬 내용들이네요. 제가 사전에 알고 있었던 내용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충격적이에요; (쳇...)

드디어 실버라이트가 모바일 플랫폼에 올라오다! i-dreaming.com의 글에서 잘 정리해주셨고 가장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은 역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모바일OS인 Win-CE나 Windows Mobile을 제쳐두고 심비안을 먼저 지원한다는 거죠. 충격과 공포네요! 그만큼 실버라이트의 성공에 대한 의지가 강하단 얘기죠.

또, Microsoft to take Silverlight offline eventually, says exec에 의하면 실버라이트를 offline에서 실행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라고 하는군요. 마치 AIR나 Google Gears처럼 말이죠! 자세한 것은 MIX08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혹시 준서아빠 블로그에서 얘기한 한국기업의 실버라이트 확장 기능이 바로 이것을 말하는 걸지도요(?) 어쨌든, 실버라이트가 만약 데스크탑에서 실행가능한 형태가 된다면 이것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역사상 가장 큰 변화라고 감히 얘기할 수 있을 거에요. 실버라이트가 비록 크로스-플랫폼, 크로스-브라우저를 지원하긴 하지만 이것은 웹 브라우저라는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죠.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OS에서 직접 구동되는,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런타임 엔진을 발표한다? 이건 또 얘기가 완전히 달라지는 거죠.

이 외에도 MIX08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기술에 대한 발표들이 이루어지는데요, 물론 ASP.NET도 관심 있지만 드디어 익스플로러8이 웹표준에 완전히 호환되는 형태로 발표될거라는 소식이 더 반갑네요.

여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KeyNote죠. 현지 실시간 스트리밍도 한다는데, 새벽잠이 없으신 분들 같이 모여볼까요?^^

한국 현지 시간 : 3월 6일 오전 4:30
http://www.microsoft.com/events/executives/webcasts.mspx

신고
Posted by gongd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