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횽님이 또 한건 했네요. 빌 게이츠는 Channel8에서 DreamSpark라고 하는 학생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했다는군요. Bill Gates talks about Free Software, Students, and Technology 참고.

students can get developer and designer tools for free
 에 의하면 미국, 영국, 캐나다, 중국, 독일, 프랑스, 핀란드,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벨기에의 학생들은 Channel8을 통해 Visual Studio 2008 Professional, Expression Studio, Windows Server 2003 standard 및 XNA game studio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대요.

그런데, 중국이 들어가 있는데 일본이 빠진건 의외네요. 한국은 애초에 기대를 안했고. (음음)
곧 이 프로그램은 더 많은 나라로 확대된다고 하는데요, 두번째 대상국에 한국도 포함되기를 바래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군들이 힘을 못쓰고 있는 이유를 기존의 유닉스+오라클 시장의 보수적인 의사 결정권자들에게서 찾는 글을 본 적이 있어요. -그것이 한국적인 특수성이라고 할지라도- 그리고 그 세대가 지나 새로운 기술을 배운 학생들이 그 자리에 오를 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시장 점유는 자연스레 커질 것이라는 예측이었죠.

실제 원인이야 어쨌든, 많은 개발 플랫폼 벤더들이 학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보면 앞서 말한 것이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네요. 여튼 소프트웨어의 세상은 변화가 커서 혼란을 겪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역동적인 흐름과 재미를 찾을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부디 이런 훌륭한 툴들을 무료로-당당하게- 쓸 수 있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재미를 찾고 열정을 갖게 되길 바래요.
신고
Posted by gongd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