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스캇구의 블로그에서 닷넷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의 소스가 공개될 거라는 예고가 있었는데요, 어제 드디어 Visual Studio 2008에서 닷넷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에 대한 소스코드 참조가 가능하도록 Visual Studio를 업데이트하는 패치가 나왔네요. 참고로 이 기능은 Visual Studio 2008에서만 가능해요.

우선 관련 소식은 .NET Framework Library Source Code now available 에서 확인하시면 되겠고, 설치 및 사용 방법은 Configuring Visual Studio to Debug .NET Framework Source Code 여기에 아주 상세하고 친절하게 나와 있어요. 영어에 자신이 없더라도 스텝별로 그림이 잔뜩 있으니까 겁먹지 마세요!

역시 영어지만(-_-) 닷넷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소스 참조에 대한 문의는 MSDN Forum에서.

이번 소스 공개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개발 코드의 주석까지 보인다는 점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콧 형님 블로그에서 퍼온 그림)

앗 이 사진에서는 블럭 열기({)가 같은 라인에서 이루어지네요! Visual Studio 기본은 다음 행에서 이루어지는데 말이에요. 뭐 이런 소소한 걸 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아요^^

여튼 이런 적극적인 개발자 지원 정책은 쌍수를 들고 환영할 만한 일이죠. :D
Posted by gongdo


티스토리 툴바